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 일론 머스크처럼 생각하고 테슬라처럼 해내는 법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 일론 머스크처럼 생각하고 테슬라처럼 해내는 법

박규하 저 | 비즈니스북스

출간일
2023-11-16
파일형태
ePub
용량
26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출판사 다른 컨텐츠

콘텐츠 소개

‘What’이 아닌 ‘Why’로 질문하는 일론 머스크의 사고방식과

어제의 계획을 오늘 180도 바꿀 수 있는 테슬라식 실행력을 치밀하게 담아낸 책!



“나는 테슬라에서 위대한 출발은 아니어도

위대한 결말로 완성하는 법을 배웠다!”



애플과 테슬라에서 동시에 커리어를 쌓은 한국인이 쓴 ‘테슬라에서 일하는 법을 담은 최초의 책’. 한국 토종 엔지니어로서 LG화학에 입사, 예일대 MBA 유학, 이후 테슬라 인턴십을 거쳐 애플에 이어 다시금 테슬라로 돌아와 배터리 구매 그룹장이 된 미스터 테슬라의 실리콘밸리 고군분투기를 담아냈다. ‘제1원칙으로 사고하라’, ‘What이 아닌 Why로 질문하라’, ‘어제의 계획을 오늘 180도 바꿔라’, ‘오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 하라’,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를 뛰어넘는 날카로운 분석력을 가져라’ 등 내부자만 알 수 있는 테슬라식 성공원칙, 성장원리 그리고 경영철학 등을 제대로 엿볼 수 있다.



실리콘밸리의 치열한 삶에서 저자가 얻은 것이 애플과 테슬라라는 이름값만은 아니다. ‘틀에 얽매이지 않는 전략을 제시하고,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커리어를 쌓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혁신하는 테슬라의 모든 것’을 고스란히 일과 삶의 가르침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에 적용했던 것이다. 그 결과 기가팩토리 네바다의 디자인팀 인턴이었던 저자는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여 테슬라의 폭발적인 성공에 기여했으며 배터리 구매 그룹장으로 승진했다.



이 책은 애플 및 테슬라에서 배운 많은 것을 담고 있지만, 구태의연한 성공담만을 이야기하진 않는다.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이나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가질 법한 고민에 최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하려고도 애썼기 때문이다. 네트워킹을 통해 취업하는 비결, 부하직원을 코칭하는 법, 효율적인 회의를 위한 디테일, 번아웃을 이겨내는 노하우 등 저자가 현장에서 생생하게 경험한 직장생활 팁은 읽는 재미를 더한다. 대기업이라는 안정적인 직장을 포기하고 오직 자신만을 믿고서 실리콘밸리에 무작정 뛰어든 사람이 어떻게 성장해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해내는지를 보여주는 이 책은 미래와 꿈을 향해 뛰어드는 일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꿈의 직장이라 불리는 애플과 테슬라에서 동시에 커리어를 쌓은 한국인.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반도체 석사 과정을 마쳤다. 졸업을 앞둔 시기에 LG화학(현 LG에너지솔루션)이 GM의 전기차 배터리 최초 공급자로 선정된 사실을 뉴스로 접하고 전기차 산업의 미래를 보았다. LG 화학연구소의 엔지니어로서 전기차 배터리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본사 상품기획팀에서 전략·마케팅·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의 업무를 경험하며 국내외 전기차 산업의 성장 과정을 가까이서 목격했다.
이후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비즈니스 실무를 공부하고자 예일대 MBA 유학을 결심한다. 입학 후 줄곧 전기차와 테슬라만 생각한다 하여 동기들에게 ‘Mr.테슬라’라 불리며 학창시절을 보낸다. 결국 예일대 MBA 출신 첫 테슬라 인턴으로 기가팩토리를 디자인하며 테슬라의 성장 비법과 실행력을 배웠다. 졸업 후에는 서플라이 체인의 사관학교라 불리는 애플에 합류, 디스플레이와 센서 등의 구매 업무를 담당했다.
2019년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성공적인 가동을 위해 배터리 구매 전문가가 필요했던 테슬라의 소식을 듣고서 자신의 ‘아메리칸 드림’이자 미래를 현실로 옮기는 테슬라에 다시 공헌하겠다는 의지를 품은 채 이직을 결심한다. 한국 및 미국에서 축적한 다방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가팩토리 상하이의 배터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쳐 테슬라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폭발적으로 도약하는 데 공헌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배터리 구매 그룹장(매니지먼트 트랙)으로 승진해 테슬라의 핵심 인재로 활약해 왔다.
저자는 지금까지의 커리어 여정을 공유하고 ‘제1원칙으로 사고하기’, ‘What이 아닌 Why로 질문하기’, ‘어제의 계획을 오늘 180도 바꾸기’ 등 실리콘밸리 최고의 혁신기업으로 알려진 테슬라식 업무 방식을 소개하여 한국 사회와 독자들에게 영감이 되길 희망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

출판사의 다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