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애니캔


애니캔

은경 글/유시연 그림 | 별숲

출간일
2022-03-21
파일형태
ePub
용량
103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5,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출판사 다른 컨텐츠

콘텐츠 소개

동물권을 박탈당한 반려동물의 현실을 축산산업과 연결시켜
물질만능주의와 편리함을 위해 생명을 경시하는
현대 사회의 문제점을 SF 동화로 담아낸 역작!

동면 기술과 특별한 먹이를 이용해 어린 반려동물을 알루미늄 캔에 담아 판매한다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설정으로 동물권 존중의 메시지를 담은 은경 동화작가의 SF 장편동화 《애니캔》이 별숲에서 출간되었다. 공장 같은 거대 농장에서 식용으로 길러지는 동물들과, 산업화되어 가정으로 유통되는 반려동물의 어두운 현실을 과학 기술적인 상상력으로 설득력 있게 드러내고 있다. 이를 통해 대량 생산으로 키워져 사람의 식량이 되는 동물도 귀한 생명이라는 점과, 사람의 편의에 의해 삶이 좌우되는 반려동물의 안타까운 현실을 흥미로운 사건으로 보여 줌으로써 생명이 산업화되어 가는 상황에 경계심을 갖게 한다.

새롬이는 반려동물 종합쇼핑센터 ‘애니캔’에서 강아지 별이를 얻게 되어 세상을 다 가진 듯 기쁘다. 애니캔에서는 별이를 건강하게 키우려면 애니캔에서 만든 특별 사료만 먹여야 한다고 당부한다. 하지만 별이가 다른 음식을 먹고 아프게 되자, 새롬이는 별이의 병을 낫게 해 주려고 방법을 찾아 나선다. 그러면서 애니캔 회사의 정체와 그곳에서 자행되는 동물권 박탈의 실상을 알게 된다. 애니캔은 원래 대형 축산회사가 육류 소비를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개발한 신기술이지만, 그 기술을 반려동물에도 적용시켜 막대한 이익을 얻고자 만들어진 회사다. 어린 반려동물은 캔 속에 들어갈 때 성견이 되는 기간과 성격, 생존 기간이 정해지고, 캔에서 나온 반려동물은 평생 정해진 사료만 먹어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애니캔에서는 소비자의 취향과 선택에 맞게 반려동물이 생산되는 것이다.

아픈 별이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새롬이는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방법을 찾아 나간다. 별이의 투병기를 브이로그로 만들어 인터넷에 업로드하고, 애니캔에서 사육된 동물들의 상황을 알리기 위해 설문조사를 만들어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다. 별이를 구하려는 새롬이와 친구들의 이런 노력들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애니캔 실상이 사람들의 커다란 관심을 받게 된다. 비록 새롬이와 친구들의 힘은 작고 약하지만 동물을 위하는 사려 깊고 따뜻한 마음은 독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애니캔》은 동물권을 박탈당한 반려동물의 현실을 대형 축산 산업과 연결해, 물질만능주의와 편리함을 위해 생명 존중을 경시하는 현대 사회의 문제점을 SF 동화로 흥미롭게 담아낸 역작이라 할 수 있다. 어린이에게 자신과 관계 맺는 생명을 책임지려는 자세와 동물권을 존중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이 무엇인지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들려준다.

목차

1. 이벤트 쿠폰 ....... 9
2. 애니캔 ....... 20
3. 첫 만남 ....... 34
4. 별이 ....... 44
5. 특별식 ....... 57
6. 햄스터를 묻는 아이 ....... 69
7. 북엇국 ....... 82
8. 고백 ....... 92
9. 별아, 미안해 ....... 104
10. 시작 ....... 114
11. 한 걸음 더 ....... 124
12. 치료제를 주세요 ....... 136
13. 나타난 러비 씨 ....... 146
14. 날마다 기다릴게 ....... 156
15. 꼭별수는 계속 ....... 164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

출판사의 다른 컨텐츠